협동조합 Q&A
Q.협동조합 변경신고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
2024.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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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협동조합 변경신고 어떻게 하나요?
조합원 권리와 관련된 중요사항은 변경시마다 변경신고 해야하면, 기타사항은 연 1회 일괄신고 하면 됩니다(기획재정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협동조합 업무지침';, 2022.2, 78면).
□ (중요사항) 정관, 임원의 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이사장이 아닌 임원의 주소는 제외), 출자감소, 주사무소 소재지
□ (기타사항) 중요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신고사항
아래 절차에 따라 관할 시·도지사에게 변경사항을 신고해야 합니다.
<표16> 변경신고절차
<표17> 변경신고서류(1), 변경신고서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