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Q&A
* ( 트랙 Ⅱ ) 온라인셀러 유형
□ 사업목적 : 기업가 · 장인정신 , 창의적인 아이템 등을 보유한 소상공인 을 발굴하여 강한 소상공인으로의 육성
□ 사업기간 : 협약 체결일로부터 `24. 12. 31 일까지
□ 지원대상 : 기업가정신 , 창의 · 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하며 , 기업가형 온라인 셀러 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
□ 규모 · 조건 : 250 개사 ( 네이버 150 개사 , 카카오 100 개사 ), 국비 100%
□ 지원내용 : 온라인 셀러 양성 교육과정 , 마케팅 · 판로 진출 프로그램 , e 커머스 사업확장을 위한 사 업화 자금 지원 ( 최대 5 천만원 ) 등
□ 지원방식 : 플랫폼사별 기초 · 심화 교육과정 수료 후 평가를 통해 사업화지원금 ( 최대 5 천만원 ) 및 실전교육과정 등 지원
□ 지원절차
교육생선정 (250 개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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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 교육 (250 개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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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대상자 선정 (60 개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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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 교육 (60 개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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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대회 |
자격검증 및 서류평가 |
플랫폼사별 기초 · 심화과정 운영 |
사업계획서 등 발표평가 |
플랫폼사별 실전과정 운영 ( 자금대상자 限 ) |
피칭발표 등 | ||||
3.25~4.5 |
4 월 ~ 6 월 |
6 월 말 |
7 월 ~ 10 월 |
11 월 |
* 全 기간에 걸쳐 특화프로그램 ( 박람회 출품 , 팝업스토어 , 고도화 컨설팅 등 ) 운영 예정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