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Q&A
누팜 건강소스 ©춘천시협동조합지원센터
누팜은 예비사회적기업 압실영농조합법인의 브랜드로, 압실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무농약 채소를 이용하여 다양한 상품은 판매하고 있다.
누팜의 건강소스는 전통발효를 기반으로 한 제조기법을 사용해 자연 그대로를 담고 있다.
또한 친환경으로 재배된 참깨, 흰감국 등 토종 원료를 사용하여 자체 개발한 저당발효법으로 제조된다.
누팜의 드레싱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받은 무농약 원재료를 사용하고 HACCP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가공되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다.
현재 누팜에서 판매 중인 소스 중 오리엔탈 드레싱과 참께드레싱을 직접 먹어보았다.
오리엔탈 드레싱은 깨와 간장을 베이스로 사용, 발효식초를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참깨드레싱은 볶은 참깨를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 종류의 드레싱 모두 230g 과 300g 용량의 병으로 판매 중인 제품이 있어 원하는 사이즈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누팜 건강소스 ©춘천시협동조합지원센터
개인적인 감상을 더하자면 샐러드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거나 기름진 사이드를 곁들일 때는 깔끔한 오리엔탈 드레싱이,
담백한 샐러드와 함께 드레싱의 힘을 빌리고 싶다면 고소한 맛이 강한 참깨드레싱을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누팜의 드레싱은 샐러드뿐만 아니라 고기와 생선, 샌드위치 등에도 잘 어울려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활용도도 높고 유통기한도 제조일로부터 6개월로 넉넉한 편이기 때문에 1인 가구도 남는 드레싱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다.
최근들어 건강과 환경을 위해 채식 생활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건강한 상차림에 누팜의 드레싱을 곁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